가보고 쓰는 여행스토리/꽃보다 유럽

41. 다시 유럽으로... 세비야에서 맛 본 '오늘의 메뉴'

비행청년 a.k.a. 제리™ 2016. 6. 20. 08:00

 

모로코에 첫 발은 내딛은지도 어느 덧 일주일이 지났다. 모로코, 그리고 마라케시가 이제는 제법 익숙해진 것을 보니 이제는 다른 곳으로 떠나야 할 순간임이 분명하다. 집 앞 놀이터처럼 익숙한 제마 엘프나 광장 근처 버스 정류장에서 아무렇지도 않은 듯 19번 버스를 탔다. 그리고 버스는 어느새 공항에 도착했다.

 

 

마라케시 메나라 공항은 오늘도 여전히 아름답다. 공항에 도착해서 가장 먼저 달려간 곳은 환전소! 모로코 화폐(디르함)는 다른 나라에서 사용할 수 없을 뿐더러 환전소에서 받아주지도 않기 때문에 남은 돈은 반드시 유로화로 환전해야 한다. 공항 환전소 외에는 디르함을 달러나 유로로 바꿔주는 곳이 거의 없기 때문에 환율이 정말 개판이다. 하지만 어쩌겠나? 그거라도 건져야지...

 

 

환전에 발권까지 마친 후, 공항 곳곳을 둘러보다가 재미있는 곳을 발견했다. 공항에 흔히 있는 카페인데, 인테리어가 독특했다. 의자와 테이블은 물론 텐트까지 모로코 전통 유목민의 모습을 그대로 재현해 놓았다. 게다가 모로코 전통 의상을 입은 직원이 라이브로 전통 악기를 연주하고 있었다. 망설일 필요가 있을까? 혹시나하고 남겨두었던 디르함을 꺼내 오렌지 주스를 한 잔 사다가 바닥에 철푸덕 엉덩이를 깔고 앉았다. 이건 떠나는 내게 모로코가 주는 선물임이 분명하다.

 

 

마라케시에서 다음 목적지인 스페인 세비야까지는 비행기로 한 시간 반정도 걸린다. 참고로 모로코와 스페인 사이에는 한 시간의 시차가 있다. 오후 1시 반에 이륙한 비행기는 스페인 현지 시각으로 오후 3시 45분에 세비야 공항에 도착했다. 잘 찾아보면 꽤 저렴한 저가 항공편이 있으니, 괜한 고생하지말고 비행기로 편하게 이동하는 것을 추천한다. 참고로 나는 라이언에어를 타고 단돈 50달러에 마라케시에서 세비야로 넘어갈 수 있었다.

 

 

마드리드를 떠난지 9일만에 포르투와 리스본, 마라케시와 사하라 사막, 그리고 에싸우이라를 거쳐 스페인으로 다시 돌아왔다. 이제 어느덧 이번 여행도 후반전에 접어든 셈이다. 오랜만에 다시 만난 스페인의 모습은 그 전에 내가 알던 것과는 조금 달랐다. 맑고 파란 하늘은 온데간데 없이 사라지고 꽤 굵은 빗방울이 떨어지고 있었다. '비', 예상치 못한 복병의 출현에 조금은 당황스러웠다.

 

 

일단 숙소에 짐을 풀고 세비야 대성당 근처로 나왔다. 다행히 빗줄기가 점점 가늘어지는 것 같았다. 일단 뭐라도 좀 먹어야겠다는 생각에 식당을 찾아 헤맸는데 다행히 성당 뒷쪽에서 먹자골목 비슷한 것을 발견했다. 점심시간을 한참 지난 시각이라 가게가 다들 한산했고 문을 닫은 곳도 더러 있었다. 고심끝에 1386년에 문을 연 것으로 보이는 'Las Escobas'라는 식당으로 들어갔다.

 

 

천장에 달린 상들리에를 비롯, 가게 내부 인테리어가 꽤나 고풍스러웠다. 몇시간 전까지 모로코에 있었던 나로서는 이런 분위기가 영 익숙치 않았다. 왠지 모를 불편함에 엉덩이가 들썩거렸다.

 

 

그러던 와중에 앞쪽에 놓은 의자를 바라보며 마음의 평안을 얻을 수 있었다. "왠지 낯설지 않은 이 느낌은 뭐지?" 머나먼 타지에서 부채표를 만나다니, 더부룩한 속이 뻥 뚫리는 느낌이다. "부채표만 있으면 뭐든지 소화시킬 수 있겠지?" 빨리 음식을 주문해야겠다.

 

 

자신있게 메뉴판을 받아들고 쓰윽 훑어보는데, 메뉴를 고르는 것이 쉽지가 않다. 적응이 될 법도 한데, 그놈의 영어메뉴는 아무리 봐도 느낌이 잘 오질 않는다. 용기를 내서 웨이트리스에게 메뉴 추천을 부탁했더니 'Menu del Dia' 그러니까 오늘의 메뉴를 한번 시도해보는게 어떻겠냐는 대답이 돌아왔다.

 

 

일전에 포스팅에서 한 번 설명을 했는지 모르겠지만, 스페인의 대부분의 레스토랑에서는 '메뉴 델 디아'를 주문하면 훌륭한 요리를 꽤나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다. 라스 에스코바스에서는 에피타이저와 메인 메뉴, 디저트에 음료까지 포함된 세트메뉴를 15.5유로에 맛볼 수 있다. 망설일 필요가 있을까? "Menu del dia, Gracias!" 입에서 반사적으로 스페인어 문장이 튀어나왔다.

 

 

식전 빵과 올리브, 그리고 음료로 주문한 샹그리아가 나왔다. 상그리아, 마드리드에서 처음 맛본 뒤로 여행이 끝날 때까지 기회가 될 때마다 꼭 마셨던 술이다. 포르투갈과 모로코를 여행하면서는 상그리아를 맛볼 기회가 없었는데, 그동안 너무나 그리웠기에, 마치 오랜 친구를 만난 것처럼 반가웠다. 상그리아는 와인을 소다수로 희석시킨 후 오렌지, 사과 등 과일을 싹둑싹둑 잘라 넣어 만든 과실주다. 과일의 달달함과 얼음의 시원함을 가득 머금은 상그리아를 한 모금 마시면, 뜨겁게 내리쬐는 스페인의 불볕더위와 여행의 피로가 한 번에 쏴악 씻겨 내려가는 기분이 든다.

 

 

애피타이저로 나온 가스파초! 토마토, 올리브 오일, 식초와 함께 얼음을 갈아서 만든 차가운 수프다. 피망, 고추, 오이 등 야채와 빵을 넣어 먹는 안달루시아 전통 음식인데, 생각보다 입맛에 맞아서 조금은 놀랐다. 요즘 날씨가 점점 더워지는데, 이런 날씨에 입맛 돋우기 딱 좋은 메뉴다.

 

 

드디어 등장한 오늘의 메인 메뉴, Fried Fish, 그러니까 해산물 튀김이다. 흠... 뭐랄까... 술 안주로는 딱이지만 끼니로 먹기에는 조금 부족한 느낌이다.(스페인 음식 특유의 짠 맛 때문에 더욱 그렇게 느꼈는지도 모르겠다.) 사실 메인 메뉴는 Fried Fish와 Cooked Dish 중에 하나를 고를 수 있다. 참고로 Cooked Dish는 고기다. 그것도 감자튀김과 함께 나오는... 하필이면 나는 왜 해산물 튀김을 골랐을까? 벌써 1년도 더 된 이야기지만 지금까지도 아쉬운 선택이다.

 

 

메인 메뉴의 아쉬움을 달래주는 디저트, 바닐라 반, 초코 반으로 이뤄진 아이스크림에 달콤한 휘핑 크림이 곁들여져 있었다. 아이스크림 한 입과 상그리아 한 모금으로 이뤄진 소소한 행복을 느끼며 창밖을 바라보는데, 어느새 비가 그쳐 있었다.

 

 

사실 아무리 짧은 구간이라도 비행기를 타고 도시를 이동하는게 여간 피곤한 일이 아니다. 내심 비를 핑계삼아 오늘은 밥을 먹고나서 숙소로 돌아가 하루 쉴까 했었는데, 막상 비가 그치니 뭐라도 구경해야겠다는 생각에 마음이 급해졌다. 게다가 세비야에서의 일정은 1박 2일에 불과했기 때문에, 하나라도 더 보려면 부지런히 움직여야 한다. 자, 그럼 자리에서 일어나 슬슬 밖으로 나가볼까?

 

 

 관련글 - 제목을 클릭하시면 해당 포스팅으로 이동합니다.

* 여행준비

1. 스페인-포르투갈-모로코 여행을 준비하며,

2. 포르투갈-모로코-스페인, 도시별 체류 일정

3. 열차예매를 위한 꿀팁, 페이팔 계정 만들기

4. 여행계획 세울 때, 알아두면 유용한 사이트

5. 배낭여행 짐을 싸며, 유럽 여행 준비의 마침표를 찍다.

 

* 꽃보다 유럽 : 스페인-포르투갈-모로코 여행기

01. 24박 25일, 꿈만 같았던 순간들

02. 마드리드행 비행기에 오르다

03. 유럽 여행 도시별 핵심정보 - 마드리드 편

04. 짜릿했던 스페인에서의 첫날밤, 프리메라리가 직관 후기

05. IE 비즈니스 스쿨과 함께 한, 마드리드 생활 2일차

06. 마드리드 씨티투어 - 알무데나 성당, 마드리드 궁전 등

07. 유럽 3대 미술관, 프라도 미술관을 공짜로 즐겨보자!(feat. 레티로 공원)

08. 작지만 아름다운 동화 속의 마을, 세고비아 - 악마의 다리, 세고비아 대성당

09. 백설공주의 성, 세고비아 알 카사르에 가다

10. 꽃할배도 반한 세고비아 전통요리를 즐겨보자! - 코치니요 전문점 메종 데 깐디도

11. 도시의 진정한 매력은 광장에서 나온다. - 마드리드 3대 광장 집중 탐구

12. 세련미 넘치는 마드리드 전통시장, 산 미구엘 시장을 가다.(feat. 산 기네스 a.k.a. 대왕 츄러스 가게)

13. 마드리드에서의 시작과 끝은 산티아고 베르나베우에서

14. 작지만 아름다운 포르투, 그리고 타트바(Tattva) 호스텔

15. 포르투를 이해할 수 있는 가장 쉬운 방법, 무료 워킹투어 체험기

16. 포르투에서 반드시 먹어봐야 할 메뉴, 프랑세지냐 맛집 피코타(Picota)

17. 와인에 대한 당신의 상식을 넓히는 순간, 포르투 와이너리 투어

18. 포르투 최고의 핫 플레이스 (1편) - 밤에 더 아름다운 동 루이스 다리

19. 동화 속 상상이 현실로 - 해리포터의 배경, 렐루 서점에 가다

20. 가장 높은 곳에서 내려다 본 포르투, 클레리고스 종탑에 오르다

21.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맥도날드를 찾아서

22. 포르투 최고의 핫플레이스(2편) - 도루 강의 물줄기를 따라서

23. 야간버스를 타고 리스본으로...(부제 - 새벽녘의 멘붕)

24. 대서양과 맞닿은 절벽마을, 아제나스 두 마르(Azenhas do Mar)에 가다.

25. 7세기 이슬람 세력의 위엄이 그대로, 신트라 무어인의 성

26. 신트라 숲 속에서 찾은 아름다운 보석, 페나 성에 가다.

27. 대륙의 서쪽 끝, 호카곶에서 석양을 바라보다.

28. 리스본 여행의 단 하나의 이유 - 에그타르트 맛집, ​Pasteis de Belem(파스테이스 데 벨렘)

29. 리스본을 떠나기 전, 아무런 계획도 없이 무작정 길을 나서다.

30. 드디어 아프리카! 모로코 마라케시에 첫 발을 내딛다.

31. 마라케시에서 메르주가까지, 모로코 사막투어의 긴 여정을 시작하다.

32. 글레디에이터의 배경, 아이트 벤 하두 투어기 

33. 사하라 사막은 어디에...? 지루하게 흘러간 사막 투어의 첫 번째 하루

34. 사하라 사막으로 가는 마지막 관문, 베르베르족 마을과 토드라 협곡

35. 낙타 등 위에서 내려다 본 사하라 사막, 버킷 리스트의 한 줄을 지우다.

36. 대서양만큼이나 파란 하늘을 품은 도시, 에사우이라

37. 여행의 묘미, 예정에 없던 곳에서 뜻밖의 추억을 건지는 것 - 모로코 항구도시, 에사우이라

38. 다시 찾은 마라케시, 모로코의 과거와 현재 사이에서 길을 잃다.

39. 입생로랑이 사랑한 코발트 블루의 세상, 마조렐 정원(Jardin Majorelle)

40. 그 곳은 가까이서 봐도, 멀리서 봐도 아름답다 - 밤에 더 밝게 빛나는 제마 엘프나 광장

41. 다시 유럽으로... 세비야에서 맛 본 '오늘의 메뉴'

42. 세비야 대학에서 버스 터미널을 거쳐 대성당까지, 세비야에 도착하자마자 강행군이 시작되다.

43. 여행은 인생의 축소판, 모든 것이 맘 같지는 않더라! - 메트로폴 파라솔과 스페인 광장에서의 허탈함

44. 지난 밤의 아쉬움을 달래기 위해 아침 일찍부터 스페인 광장으로 향하다.

45. '죽어도 스페인 땅을 밟지 않으리', 콜럼버스의 유언을 지킨 4명의 왕

46. 세비야의 아름다운 전경을 한 눈에, 히랄다 탑에 오르다.

47. 미슐랭 별이 셋! 세비야 최고 맛집, 'Casa la Viuda'(까사 라 비우다)

 

이 글이 맘에 드셨다면, 하트♡를 눌러주세요!!

작성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