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보고 쓰는 여행스토리/꽃보다 유럽

28. 리스본 여행의 단 하나의 이유 - 에그타르트 맛집, ​Pasteis de Belem(파스테이스 데 벨렘)

비행청년 a.k.a. 제리™ 2015. 11. 4. 07:49

 

호카 곶을 끝으로 알차고 길었던 신트라 근교여행이 모두 끝이 났다. 이제 유럽을 떠나 아프리카로 넘어갈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다. 이 쯤이면, 숙소로 일찍 돌아가 그간의 포르투갈 여행을 정리하고 새롭게 시작될 모로코 여행을 준비해야 하지만, 그럴 수는 없었다. 아직 리스본을 하나도 구경하지 못했기 때문이다.

 

 

물론, 모로코로 떠나는 비행기 시각이 오후 3시 정도였기 때문에, 다음날 오전, 리스본 시내를 대충 둘러볼 시간은 있었지만, 포르투갈 여행이 이렇게 끝난다는 사실이 너무나도 아쉬웠다. 그래서 신트라에서 돌아오자마자 숙소에 짐을 던져두고 밖으로 나와 트램에 몸을 실었다. 목적지는 대항해시대의 영광을 간직한 벨렘지구! 호시우 광장 근처에 위치한 숙소에서 트램으로 약 30분 거리에 위치한 곳이다.

 

 

비록 '칙칙폭폭' 소리가 나지는 않지만, 마치 기차를 그대로 축소해 놓은 것 같은 트램에 올라탔다. 삐그덕 거리는 창문과 나무판에 못자국이 선명한 내부 모습이 묘하게 고풍스러운 느낌을 풍기고 있었다. 오래 된 트램이지만, 낡았다기보다는 세련되었다는 느낌을 받은 것은 '관광객의 입장'이었기 때문이 아니었을까?

 

 

벨렘지구에 도착하자마자 건축물 하나가 눈에 들어왔다. 냉큼 사진을 찍긴 했는데, 무슨 건물인지는 모르겠다. 이미 해가 진 지는 오래였고, 혹시나 해서 와 봤지만, 역시나 이 시간에 관광을 한다는 것은 아무래도 무리수였다.

 

 

사실 이 날, 벨렘지구를 찾은 이유는 따로 있었다. 신트라에서 허겁지겁 뛰어다니느라 건너뛰었던 저녁을 해결해야 한다. 길 건너편으로 케밥집 하나가 눈에 들어왔다. 이름하여 Pao Pao Queijo Queijo, 대충 파오퀴조라고 해두자.

 

 

가게 안으로 걸음을 옮기니, 직원이 나를 반갑게 맞이하고 있었다. 주방 뒷편으로 정신없이 쌓여있는 집기가 왠지 모르게 낯이 익었다. 벽에 걸린 주전자 위에 적힌 'Self-Service'라는 문구를 보면서, 내가 리스본의 케밥집에 온건지, 전주 비빔밥집에 온건지 잠시 헷갈렸다.

 

 

하도 오래 전이라 당시에 뭘 주문했는지는 잘 기억이 나지 않는다. 대충 '비프'라는 단어를 보고 메뉴를 골랐던 것 같다. 새빨간 트레이에 얇은 종이, 프렌치 프라이까지... 동네 맥도날드가 생각나는 비주얼이다. 캐첩 대신 나온 소스는 머스타드에 마요네즈를 섞은 듯한 맛이었는데, 제법 괜찮았다. 뭐, 그렇지만 맛에 대한 전반적인 평가는 그냥저냥 한 끼 때웠다는 느낌이랄까?

 

 

그렇게 대충 배를 채운 후, 향한 곳은 케밥집 바로 옆에 위치한 Pasteis de Belem, 파스테이스 데 벨렘이라는 에그타르트 가게다. 에그타르트의 원조, 리스본에서도 가장 오래된 에그타르트 전문점이다. 리스본에 왔다면 다른 건 몰라도 이 에그타르트만큼은 반드시 먹고 가야한다. 그래서 나도 이 늦은 시각에 피곤한 몸을 이끌고 굳이 머나먼 벨렘지구까지 건너온 것이다.

 

 

블로그를 보면, 수 많은 관광객들로 항상 붐비는 곳으로 소개되곤 하지만, 워낙 늦은 시각에 찾아서인지 내가 갔을 때에는 기다리는 사람이 한 명도 없었다. 순간적으로 '제대로 찾아온 것이 맞나?' 하는 불안감이 밀려올 정도였다. 미리 찾아놓았던 사진과 가게 외관을 몇번씩이나 비교해가며 확인한 후 안으로 들어갔다.

 

<Tip> Pasteis de Belem은 사람이 많아 오래 줄을 서야하는 곳으로 유명하다. 스케쥴을 조정할 수 있다면, 이른 아침이나 저녁 늦게 이 곳을 방문하도록 하자. 줄을 서느라 시간을 허비하지 않고 세계 최고의 에그타르트를 맛볼 수 있을 것이다. 참고로 영업시간은 오전 8시부터 밤 11시까지다.

 

 

리스본 최고의 맛집이라고 하기엔 너무도 한산한 내부 모습이다. 사실 여행을 하면서, '명소'라는 곳에서는 북적이는 사람들을 피해 적당한 앵글을 잡기가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니다. 그런데 에그타르트의 역사가 시작된 이 곳에서 이렇게 마음껏 원하는 사진을 찍을 수 있었다니... 돌이켜 보면 크나큰 행운이 아니었다 싶다.

 

 

매장 안 쪽, 저 조그만 통로를 지나면 꽤 넓찍한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밖에서 슬쩍 보는 것보다 좌석이 많으니, 기왕이면 안쪽으로 들어와 자리를 잡은 후 주문을 하자. 테이크 아웃은 줄이 엄청나게 늘어서는 반면, 매장 안에서는 자리를 잡으면 바로 웨이터를 통해 주문을 넣을 수 있기 때문에, 훨씬 빨리 에그타르트를 맛 볼 수 있다. 물론, 자리를 잡았다는 전제하에서...

 

 

이미 케밥을 하나 뚝딱 해치우고 온 뒤였기에, 일단 간단하게 에스프레소 한 잔과 에그타르트 하나를 주문했다. 노릇노릇 잘 익은 에그타르트는 하나에 1.05유로, 에스프레소는 한 잔에 0.75유로, 둘이 합쳐 채 2유로(3,000원)가 되지 않는 저렴한 가격이다. 동네에서 파는 계란빵이랑 별 차이가 없는 가격에 한 번 놀랐다.

 

 

사실 그 전에는 '에그타르트'라는 것을 먹을 일이 거의 없었던 것 같다. 이날 아침, 신트라로 가는 길에 먹었던 에그타르트가 아마 내 인생의 첫 번째 에그타르트가 아니었나 싶다. 그 때만해도 달콤고소한 에그타르트의 맛에 놀랐었는데, 이 곳의 에그타르트의 맛은 그야말로 신세계였다. 에그타르트를 한 입 베어 무는 순간, 꽃보다 할배에서 신구 할아버지가 왜 그토록 이 곳을 극찬했는지 알 수 있었다. 바삭한 페스츄리 안 쪽으로 가득찬 부드러운 속살이 느껴지는 순간, '아!' 하는 탄성이 절로 흘러나왔다.

 

 

이토록 맛있는 음식을 그냥 맛만 보고 지나칠 수는 없었기에, 그 길로 냉큼 카운터로 달려가 에그타르트를 몇 개 더 주문했다. 마치 선악과를 맛 본 아담처럼 이성을 잃고 허겁지겁 에그타르트를 먹어치운 후에야, 조금씩 정신이 돌아오기 시작했다.

 

이 날 이후, 기회가 생길 때마다 여기저기서 에그타르트를 사 먹어 봤지만, 그 어디서도 '원조'의 맛을 느낄 수는 없었다. 같은 음식이라고 해서 다 같은 맛은 내는 것은 아닌가 보다.

 

 

늦은 시각, 피곤한 몸을 이끌로 벨렘지구로 향할 때만 해도, '그깟 에그타르트가 뭐라고...' 하는 생각이 들기도 했지만, 돌아가는 길에는 '역시, 잘 왔구나!'하는 생각이 들었다. 커피 한 잔과 디저트 몇 조각에도 행복을 느낄 수 있는 이 곳, 여기는 리스본이다. 그리고 나는 여행 중이다.

 

 

 

28. 리스본 여행의 단 하나의 이유 - 에그타르트 맛집, ​Pasteis de Belem(파스테이스 데 벨렘)

 

 

 관련글 - 제목을 클릭하시면 해당 포스팅으로 이동합니다.

* 여행준비

1. 스페인-포르투갈-모로코 여행을 준비하며,

2. 포르투갈-모로코-스페인, 도시별 체류 일정

3. 열차예매를 위한 꿀팁, 페이팔 계정 만들기

4. 여행계획 세울 때, 알아두면 유용한 사이트

5. 배낭여행 짐을 싸며, 유럽 여행 준비의 마침표를 찍다.

 

* 꽃보다 유럽 : 스페인-포르투갈-모로코 여행기

01. 24박 25일, 꿈만 같았던 순간들

02. 마드리드행 비행기에 오르다

03. 유럽 여행 도시별 핵심정보 - 마드리드 편

04. 짜릿했던 스페인에서의 첫날밤, 프리메라리가 직관 후기

05. IE 비즈니스 스쿨과 함께 한, 마드리드 생활 2일차

06. 마드리드 씨티투어 - 알무데나 성당, 마드리드 궁전 등

07. 유럽 3대 미술관, 프라도 미술관을 공짜로 즐겨보자!(feat. 레티로 공원)

08. 작지만 아름다운 동화 속의 마을, 세고비아 - 악마의 다리, 세고비아 대성당

09. 백설공주의 성, 세고비아 알 카사르에 가다

10. 꽃할배도 반한 세고비아 전통요리를 즐겨보자! - 코치니요 전문점 메종 데 깐디도

11. 도시의 진정한 매력은 광장에서 나온다. - 마드리드 3대 광장 집중 탐구

12. 세련미 넘치는 마드리드 전통시장, 산 미구엘 시장을 가다.(feat. 산 기네스 a.k.a. 대왕 츄러스 가게)

13. 마드리드에서의 시작과 끝은 산티아고 베르나베우에서

14. 작지만 아름다운 포르투, 그리고 타트바(Tattva) 호스텔

15. 포르투를 이해할 수 있는 가장 쉬운 방법, 무료 워킹투어 체험기

16. 포르투에서 반드시 먹어봐야 할 메뉴, 프랑세지냐 맛집 피코타(Picota)

17. 와인에 대한 당신의 상식을 넓히는 순간, 포르투 와이너리 투어

18. 포르투 최고의 핫 플레이스 (1편) - 밤에 더 아름다운 동 루이스 다리

19. 동화 속 상상이 현실로 - 해리포터의 배경, 렐루 서점에 가다

20. 가장 높은 곳에서 내려다 본 포르투, 클레리고스 종탑에 오르다

21.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맥도날드를 찾아서

22. 포르투 최고의 핫플레이스(2편) - 도루 강의 물줄기를 따라서

23. 야간버스를 타고 리스본으로...(부제 - 새벽녘의 멘붕)

24. 대서양과 맞닿은 절벽마을, 아제나스 두 마르(Azenhas do Mar)에 가다.

25. 7세기 이슬람 세력의 위엄이 그대로, 신트라 무어인의 성

26. 신트라 숲 속에서 찾은 아름다운 보석, 페나 성에 가다.

27. 대륙의 서쪽 끝, 호카곶에서 석양을 바라보다.

28. 리스본 여행의 단 하나의 이유 - 에그타르트 맛집, ​Pasteis de Belem(파스테이스 데 벨렘)

29. 리스본을 떠나기 전, 아무런 계획도 없이 무작정 길을 나서다.

30. 드디어 아프리카! 모로코 마라케시에 첫 발을 내딛다.

31. 마라케시에서 메르주가까지, 모로코 사막투어의 긴 여정을 시작하다.

32. 글레디에이터의 배경, 아이트 벤 하두 투어기 

33. 사하라 사막은 어디에...? 지루하게 흘러간 사막 투어의 첫 번째 하루

34. 사하라 사막으로 가는 마지막 관문, 베르베르족 마을과 토드라 협곡

35. 낙타 등 위에서 내려다 본 사하라 사막, 버킷 리스트의 한 줄을 지우다.

36. 대서양만큼이나 파란 하늘을 품은 도시, 에사우이라

37. 여행의 묘미, 예정에 없던 곳에서 뜻밖의 추억을 건지는 것 - 모로코 항구도시, 에사우이라

38. 다시 찾은 마라케시, 모로코의 과거와 현재 사이에서 길을 잃다.

39. 입생로랑이 사랑한 코발트 블루의 세상, 마조렐 정원(Jardin Majorelle)

40. 그 곳은 가까이서 봐도, 멀리서 봐도 아름답다 - 밤에 더 밝게 빛나는 제마 엘프나 광장

41. 다시 유럽으로... 세비야에서 맛 본 '오늘의 메뉴'

42. 세비야 대학에서 버스 터미널을 거쳐 대성당까지, 세비야에 도착하자마자 강행군이 시작되다.

43. 여행은 인생의 축소판, 모든 것이 맘 같지는 않더라! - 메트로폴 파라솔과 스페인 광장에서의 허탈함

44. 지난 밤의 아쉬움을 달래기 위해 아침 일찍부터 스페인 광장으로 향하다.

45. '죽어도 스페인 땅을 밟지 않으리', 콜럼버스의 유언을 지킨 4명의 왕

46. 세비야의 아름다운 전경을 한 눈에, 히랄다 탑에 오르다.

47. 미슐랭 별이 셋! 세비야 최고 맛집, 'Casa la Viuda'(까사 라 비우다)

 

이 글이 맘에 드셨다면, 하트♡를 눌러주세요!!

작성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