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4 4

64. 보고있어도 보고싶은 천상의 아름다움, 사그라다 파밀리아의 속살을 파헤치다.

천재(天才), 하늘이 내린 그의 재주는 시대를 넘어 사람들에게 벅찬 감동을 준다. 가우디의 재능은 신이 그에게, 그리고 바르셀로나에 내린 커다란 축복이다. 그가 세상을 떠난 지 100년이 다 되어가는 지금까지도 사람들은 그의 작품을 보기 위해 바르셀로나로 향하고 있기 때문이다. 가우디가 평생을 바친 역작,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직까지 건축이 진행 중인 대작, 사그라다 파밀리아 내부로 들어서는 순간, 머리가 하얘지면서 벅찬 감동이 밀려왔다. 평생동안 직접 보는 것은 물론 단 한번도 상상치도 못했던 광경이 눈 앞에 펼쳐졌기 때문이다. 마치 사람의 다리뼈를 닮은 듯한 기둥과 스테인글라스를 통해 내리쬐는 빛, 그리고 전체적인 분위기가 마치 동화 속 한 장면을 연상케 했다. 고개를 들어 천장을 바라보는데, 그냥 할..

티스토리 초대장 배포

몇 장 남은 티스토리 초대장이 있어, 원하는 분께 드리려고 합니다. 티스토리 초대를 희망하시는 분들은 간단한 소개와 함께 비밀댓글로 이메일 주소 남겨주세요!! (이메일 주소가 없으면 초대장을 드리지 못하니 꼭 이메일 주소 남겨주셔야 합니다.) 최대 5분 정도 선정 후, 초대장을 보내드리겠습니다. (신청자가 많을 시 임의로 선정 후 초대장을 보낼 예정이오니, 혹시라도 댓글을 남기신 후 초대장을 받지 못하는 상황이 벌어지더라도 양해 부탁드립니다.) 한 가지 홍보말씀 드리자면, 제가 블로그와 함께 여행 관련 페이스북 페이지를 운영 중입니다. 블로그보다는 조금 가볍게 볼 수 있는 콘텐츠를 올리는 공간입니다. 아래 배너에 '페이지 좋아요'를 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페이스북 좋아요 여부는 초대장 발송 대상 선정에..

카테고리 없음 2017.04.25

63. 아직도 진행 중인 가우디의 원대한 계획,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

천재라 불리우는 한 남자가 있었다. 당대에도 그랬고 세상을 떠난 뒤에도 모든 사람들의 존경을 한 몸에 받았던 건축가였던 그는 세상에 둘도 없는 성당을 짓고 싶었다. 어마어마한 크기는 물론 내, 외부에 디테일한 디자인을 새겨 넣기 위해 그는 평생을 그 성당에 매달려왔다. 어느덧, 세월이 흘러 나이가 들었고 오로지 성당 건축에만 신경을 쓰던 그는 길을 건너다 달려오는 전차를 보지 못하고 그만 전차에 치이는 사고를 당한다. 당대 최고의 건축가답지 않은 허름한 옷차림 탓에 지나가는 사람들로부터 외면받은 그는 그렇게 쓸쓸히 숨을 거둔다. 바르셀로나, 아니 스페인이 자랑하는 세계적 건축가였던 가우디는 그의 명성에 어울리지 않게 쓸쓸히 숨을 거두었지만, 그의 숙원사업이었던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 건축은 내노라하는 후..

뭉친 목과 어깨를 한 방에, 체형수기테라피 케이소울

매일같이 이어지는 야근때문일까? 요즘 목과 어깨가 너무 뻐근하다. 특히 아침에 일어날 때마다 왼쪽 어깨가 완전히 굳어서 팔을 돌릴 때마다 뼈에서 우두둑 소리가 나곤 한다. 정형외과를 가봐도 뭐 그냥 별 문제가 없다는 답변만 돌아올 뿐, 별 뾰족한 수가 없다. 고민 끝에 찾은 곳은 집 근처의 체형수기테라피 전문점인 케이소울. 골반, 척추 등 신체가 틀어지면서 오는 통증 등을 바로잡아 주는 곳이다. 수기테라피란 사람의 손으로 신체의 근육, 근막 등을 자극하는 것인데, 일반인들의 체형 교정은 물론, 각종 디스크, 산후 관리나 오십견 등 다양한 증상을 치료할 수 있다고 한다. 제발 내 어깨 통증 좀 잡아줬으면 좋겠다. 화창한 토요일 오전, 미리 예약은 하고 가서 그런지, 다른 손님들로부터 방해받지 않고 아늑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