써보고 쓰는 리뷰스토리

요즘 장안의 화제 쉑쉑버거, 제가 한번 먹어보겠습니다.

비행청년 a.k.a. 제리™ 2016. 7. 29. 08:00

 

30도를 넘나드는 폭염에도 불구하고 요즘 강남역 한복판에는 사람들이 길게 줄지어 서있는 모습을 볼 수 있다. 국내 햄버거시장을 양분해왔던 빅맥, 와퍼와는 차원이 다른 쉑쉑버거가 한국에 상륙했기 때문이다. 도대체 그깟 버거가 뭐라고 사람들이 이렇게나 열광하는 걸까? 몰려드는 사람들 탓에 하루 판매량을 3,000개로 제한했다는 이야기도 들린다. 쉑쉑버거 열풍이 머리로는 도무지 이해가 되지 않아 일단 직접 한 번 먹어보기로 했다.

 

 

라스베가스 뉴욕뉴욕 호텔 옆에 자리잡은 쉑쉑버거, 정확한 명칭은 쉐이크쉑(Shake Shack)이다. 찌는 더위에 도무지 줄을 설 자신이 없어서 이역만리 라스베가스까지 날아왔다. 뭐 다들 점심때 도쿄가서 스시먹고, 저녁때 베이징가서 짜장면 한 그릇 먹고 하지 않는가? 대충 그런거라 치고 넘어가기로 하자.

 

 

미국에서 원조 쉑쉑버거를 먹는 것까지는 좋은데, 영어로 주문하기가 여간 쉽지가 않다. May I order와 Would you like to bring 사이에서 한참을 갈등하다가 메뉴는 대충 골랐다. Shake Shack에 왔으니 초코 쉐이크와 쉑버거를 시켰다.

 

 

안이 훤히 들여다보이는 주방 안에서는 직원들이 바쁘게 움직이고 있었다. 내심 많은 기대를 했는데, 얼핏 보기에는 분위기가 맥도날드나 버거킹과 크게 다르지는 않았다.

 

 

미국이라 그런지 매장 안의 분위기는 한국의 여느 패스트푸드와는 많이 다르다. 햄버거 가게라기 보다는 펍 같은 분위기랄까? 매장 곳곳에 걸린 TV에서는 메이저리그 경기가 한창 방송되고 있었다.

 

 

시골 촌놈마냥 두리번거리며 사진을 찍고 있는데, 진동벨이 울렸다. Pick-up 창구로 달려가 푸짐해보이는 음식을 먼저 카메라에 담았다. 그런데 알고보니 저건 우리가 주문한 음식이 아니었다는... 한심한 눈빛으로 나를 처다보며 버거를 가져가던 그 녀석의 눈빛을 잊을 수가 없다.

 

 

이게 바로 우리가 주문한 메뉴! 버거가 많아서 사진을 예쁘게 찍는게 쉽지가 않았다. 특히 배가 많이 고파서 사진을 대충 찍는 둥 마는 둥 했는데, 이렇게 형편없게 사진이 찍혔을 줄이야. 그러고보니 아까 남의 버거를 찍었던 게 좀 창피하긴 했지만 현명한 선택이었던 것 같다.

 

 

이게 바로 그 화제의 쉑버거다! 두툼한 쇠고기 패티와 치즈, 토마토와 양상추가 조화를 이루고 있다. 한 입 먹어보면 촉촉하고 찰진 빵의 식감이 의외로 괜찮은 편이다. 하지만 전체적인 맛은 크라제버거의 그것과 별반 다르지 않은 것 같다.

 

 

요건 같이 주문한 스모크 쉑 버거! 야채따위 개나 줘버려라고 외치며 오로지 고기와 치즈만으로 맛을 냈다. 쉑 버거에서 양상추와 토마토가 빠진 대신에 베이컨과 매운 고추가 들어갔다. 육식형 식성을 가진 사람이라면 침이 꼴깍 넘어갈 비주얼이다. 스모크 쉑 버거는 일전에 소개했던 호주식당의 호주버거와 비슷한 느낌이다.

 

* 관련글 : [★★☆] 대충 만든 것 같은데도 은근히 깊은 맛이 담긴 수제버거, 호주식당

 

 

빨대로 쉐이크를 쪽쪽 빨아가며 참 열심히도 먹었던 것 같다. 전반적인 느낌을 말하자면, 일단 '맛있다.' 하지만 왠만한 수제버거 맛집의 버거와 비교하면 또 뭐 엄청 대단한 맛까지는 아니다. 당장 여의도만해도 OK버거의 음식들이 쉑쉑버거보다는 좀 더 나은 것 같고, 호주식당도 크게 뒤지는 것 같지는 않다. 쉑쉑버거가 한국에 들어오면서 크기가 많이 작아졌다고 불평하는 사람들도 있는 것 같던데, 미국에 직접 와서 먹어보니 여기 버거도 크기가 그리 크진 않았다.

 

한마디로 '맛은 있는데, 줄까지 서가면서 유난떨 것은 아니다.' 정도로 요약해보자. 기대가 커서 조금은 허탈한데, 그게 또 뭐 그리 중요할까? 뭣이 중허냐고? 내가 라스베가스에 왔다는게 중요한 거지!

 


 종합평점(★ 3개 만점) : ★★


 주요메뉴

 - Shack Burger : $5.29 / Smoke Shack : $6.84 / Shack Stack : $9.59

 - Cheese fries : $3.99

 - Shake(Vanilla, Strawberry, Chocolate, etc.) : $5.29


주소 : New York New York, 3790 S Las Vegas Blvd, Las Vegas, NV 89190


 

포스팅이 맘에 드셨다면, 아래 버튼을 눌러주세요!!

작성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