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보고 쓰는 맛집스토리/여의맛집백서

[★★☆] 가볍게 즐기는 돼지국밥 한 그릇의 여유, 여의도 광화문 국밥

비행청년 a.k.a. 제리™ 2018. 5. 4. 15:33

여의도에 또 하나의 핫플레이스가 들어섰다. 5월 2일 새롭게 선보인 신영증권 아케이드에는 반디앤루니스를 비롯, 의류편집매장, 자전거 매장 등 트랜디한 상점이 다수 입점해있다. 단순한 상가를 넘어 복합 문화공간을 만들겠다는 신영증권의 야심찬 포부가 내심 반갑다.

지하 식당가에도 제법 유명한 음식점이 입주했다는 이야기를 듣고 한번 찾아가보았다. 마무리 인테리어 공사가 한창진행 중인 곳도 있었지만, 홍대에서 유명세를 떨친 라멘집 '히카다분코', 여의도 직장 여성층을 타겟으로 한 샐러드 매장 '스윗밸런스' 등은 소문을 듣고 찾아온 손님들로 북적이고 있었다.

오늘 소개할 '광화문 국밥'은 '노포의 장사법'의 저자, 박찬일 쉐프가 런칭한 곳이다. 부산의 명물 돼지국밥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곳으로 깔끔한 맛을 좋아하는 젊은 층 사이에서 인기가 많다.

여의도에 위치한 '광화문 국밥'이라니, 뭔가 이 역설적인 상황이 마음에 든다.

워낙 유명한 곳이라, 점심 시간대를(회사 사람들의 눈을) 피해 일찍 나왔는데, 아직 오픈한 지 얼마 안되서인지 기다리지 않고 바로 자리에 앉을 수 있었다. 기본 반찬으로 오징어 젓갈과, 마늘&고추, 쌈장, 깍두기가 나온다. 가운데 비어있는 접시에 깍두기를 덜어 먹으면 된다.

광화문 국밥의 대표 메뉴 - 돼지국밥 되시겠다. 기왕이면 좋은 걸 먹겠다는 생각으로 '특' 사이즈를 주문했다. 가격은 일반이 8,500원, 특이 11,500원이다.

돼지국밥을 주문하면 돼지국과 함께 밥이 나온다. 윤기가 좌르르 흐르는 새하얀 밥을 돼지국에 풍덩 담그면 그제서야 푸짐한 돼지국밥 한 그릇이 완성된다.

풍성한 파와 부추 때문에 잘 보이지 않았지만, 숟가락으로 휘휘 저으면 돼지 속살이 우아한 자태를 드러낸다. 내장 등 잡부위가 잔뜩 들어간 여느 돼지국밥과 달리 광화문 국밥의 돼지국밥은 오로지 국내산 돼지 살코기로만 맛을 낸다고 한다. 실제로 국밥에는 살코기와 파, 부추 외에 다른 돼지 잡부위는 일절 들어있지 않았다. 꼬릿한 맛을 좋아하는 40대 이상 아재들 입맛에는 조금 심심할 수 있다. 반면, '돼지국밥'이라는 이름을 들으면 고개를 절레절레 젓는 젊은 층, 특히 20~30대 여성층에게는 의외의 깔끔, 담백한 맛이 신선하게 다가올 것이다.

맑고 깔끔한 국물을 선호하는 사람들은 '돼지국밥'이라는 이름만으로도 큰 거부감을 느낄텐데, 이 라이트한 국밥러들을 '어떻게 식당 테이블로 끌고 왔을까?' 밥을 먹는 내내 이 궁금증은 머릿 속에서 사라지지 않았다.

국밥만 먹고 가기엔 포스팅 거리가 부실할 것 같아 주문한 순대 - 15,000원짜리 메뉴다. 비싼 순대 특유의 텁텁 쫀듯한 찹쌀 식감이 살아있다. 국밥을 이미 특 사이즈로 시켰기에, 순대는 조금 남을 줄 알았는데 왠걸, 부스러기 하나 남기지 않고 깨끗히 해치웠다. 별도 메뉴보다는 오히려 반찬으로 느껴질 정도로 돼지국밥과의 궁합이 훌륭했다.

푸짐한 점심식사를 마치고 난 후, 1층에 있는 반디앤루니스에서 책을 구경하며 한가로운 점심시간을 만끽했다. 아재틱한 한식을 먹고 난 뒤에는 늘 입이 텁텁해 커피나 단 디저트가 땡기곤 하는데, 이 날 만큼은 입안에 텁텁함 없이 자신있게 사람들과 담소를 나눌 수 있었다. 광화문 국밥의 국물이 얼마나 깔끔담백한지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다.

다음에 기회되면 또 먹으러 가야지!


 종합평점(★ 3개 만점) : ★★☆ 

 : 돼지국밥 메뉴와는 전혀 어울리지 않는 깔끔, 담백한 맛이 일품

가격 : So So. 가격 부담없이 즐기려면 일반국밥을, 푸짐하게 즐기려면 특 사이즈를 주문하자

분위기돼지국밥집 치고는 깔끔한 내부 인테리어와 식기들!


 주요메뉴

 - 돼지국밥 : 8,500원(특 11,500원), 메밀고기국수 : 8,500원, 평양냉면 : 10,000원

 - 돼지수육 : 23,000원(반접시 14,000원), 소내포수육 : 30,000원, 피순대 : 15,000원

 - 소왕갈비찜 : 56,000원, 매콤우족찜 : 48,000원


주소 : 서울시 영등포구 국제금융로 8길 16 신영증권빌딩 지하 1층

전화번호 : 02)782-5686

영업시간 : 09:30~21:30


 

이 글이 마음에 드셨다면, 하트♡를 눌러주세요!!

작성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