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보고 쓰는 맛집스토리/서울맛집백서

[이태원/★ ] 이탈리아의 느낌이 물씬 풍기는 정통피자의 맛, 부자피자(Pizzeria D'Buzza)

비행청년 a.k.a. 제리™ 2016. 2. 17. 07:30

 

맛집을 찾는다는 것은 언제나 행복한 일이다. 아직 유명해지지 않은, 나만 아는 숨은 단골 맛집을 찾는 것도 좋지만, 가끔씩은 TV나 블로그 등에 소문난 맛집을 찾아가 보는 것도 즐겁다. 길을 나설 때부터 묘한 설렘이 느껴지는 것이 마치 소개팅과 비슷한 것도 같고,

 

 

오늘 소개팅할, 아니 소개할 맛집은 이태리, 아니 이태원의 이탈리안 레스토랑, '부자피자'다. 주인 아저씨가 돈을 많이 벌어서 부자피잔가 했더니, D'Buzza의 부자다. 혹시나 해서 사전을 뒤져봤는데, 무슨 뜻인지는 잘 모르겠다. 부자피자는 한강진 역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골목에 위치해 있다. 이태원 골목에 있는 식당을 갈 때면 주차가 부담스러워 차를 가져가기가 망설여지는데, 하지만 부자피자에서는 발렛을 해주니 걱정 붙들어 매시고 차고에 있는 페라리에 시동을 걸어보자.

 

 

메뉴를 주문하고 잠시 뒤 나온 정체 모를 것들. 아마도 피자를 찍어 먹는 소스인 것 같다. 사실 이런 정체 모를 사소한 것들이 식당에 대한 이미지를 뭔가 '본토스럽게' 만들곤 한다. 아, 그러고 보니 아까부터 매장 안이 왠지 시끄럽다 했더니, 이탈리아 현지 라디오를 틀어놓고 있었다. 음식을 내오기 전부터 정통 이탈리안 분위기로 손님을 압도하는 듯하다.

 

 

통새우를 바싹 튀겨 만든 감베로니 프리띠. '감베로니'는 새우를 뜻하는 이탈리아 말이다. 이탈리안 레스토랑에 가서 무엇을 주문해야할지 막막하다면 '감베로니'라는 단어가 들어가있는 메뉴를 시켜보자. 절대 후회는 하지 않을 것이다. 짭쪼름하게 간이 밴 새우튀김에 레몬을 살짝 뿌리면 식욕이 마구마구 샘솟는다.

 

 

쫀득한 도우에 하몽이 올려진 이 피자의 이름은 Noce. 노스가 아니라 노세라고 읽으면 된다. 사실, 부자피자는 채소가 듬뿍 올라가 있는 '부자 클라시카'가  유명하지만, 여기까지 와서 풀을 뜯을 수는 없다는 생각에 주문한 메뉴다. 결론부터 이야기하자면 '대실패'였다. 하몽과 피자 도우의 조합은 신선했지만, 사실 내가 하몽을 그닥 좋아하지 않는다. 근데 왜 하몽이 올라가있는 피자를 시켰냐고? 주문할 땐 몰랐기 때문이다. 이래서 사람은 많이 배워야 하고, 모르면 반드시 물어보는 습관을 가져야 한다.

 

 

노세 피자로 울적해진 마음을 달래기 위해 주문한 단호박 스프. 이건 맛도 맛이지만 이름이 무척이나 마음에 들었다. '주빠 디 주까' 뭔가 욕인듯 욕이 아닌듯 정감가는 이름이다. 한 스푼 떠서 입안에 넣는데, 그 맛이 이름만큼이나 입에 착착 감긴다. 부자피자에 간다면 꼭 한 번 드셔보시길 추천한다.

 

 

부자피자는 이태원 뿐 아니라, 압구정, 강남 등 서울 지역에 총 5개의 지점을 냈다고 한다. 그만큼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대목이다. 물론 그 비결은 실력 있는 요리사가 화덕에서 직접 구워내는 피자의 맛에 있다. 이렇게 직접 화덕에서 도우를 구워내는 피자는 쫀득한 맛이 일품이다. 별다른 토핑을 얹지 않아도 그 자체로 입맛을 사로잡는달까? 뭐 말이야 이렇게 하지만, 하몽은 좀 아닌 것도 같다. 부자피자에 대한 진정한 평가는 다음번에 '부자 클라시카'를 시도해본 다음으로 미뤄야겠다.

 

 

[이태원] 이탈리아의 느낌이 물씬 풍기는 정통피자의 맛, 부자피자(Pizzeria D'Buzza)


 종합평점(★ 3개 만점) : ★ - 부자 클라시카를 먹었어야 했는데... 메뉴 선택의 실패인 듯

 

 : 도우의 맛은 진퉁이다.

가격 : 유명세에 비해서는 그다지 비싼 편은 아니다. 그냥저냥 무난한 수준

분위기 매장이 좁고 약간 소란스러운 분위기. 소개팅보다는 여자친구와 데이트 장소로 적당하다.


 주요메뉴

 - 부자 클라시카 : 18,000원, 노체 : 19,600원, 마르게리따 콘 부팔라 : 18,000원

 - 감베로니 프리티 : 11,200원, 부자 비츠 : 8,200원, 노꼬 프리토 : 18,500원

 - 주빠 디 주카 : (소) 2,500원 / (대) 8,000원


주소 : 서울시 용산구 한남동 743-33

전화번호 : 02)794-9474

영업시간 : 11:30~22:30


 

포스팅이 맘에 드셨다면, 아래 버튼을 눌러주세요!!

작성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