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보고 쓰는 맛집스토리/서울맛집백서

[논현동/☆] 럭셔리 떡볶이의 끝판왕 - 수퍼집(SUPERZIP)

비행청년 a.k.a. 제리™ 2015. 11. 15. 17:49

 

천원짜리 한장을 손에 쥐고 친구들과 함께 책가방을 메고 달려간 그 곳에는 언제나 매콤달달한 그 것이 있었다. 미끈한 바디를 촉촉히 적시는 화끈한 양념, 따끈한 오뎅 국물 한 모금을 곁들이면 세상을 다 가진 것 같은 행복을 느낄 수 있었다. 학교 앞 분식집의 추억, 벌써 20여년 전의 이야기다.

 

다른 곳은 모르겠지만, 우리 동네의 분식집 풍경은 20년 전의 그것과 많이 달라졌다. 책가방을 등에 메고 왁자지껄 떠드는 꼬맹이들의 자리는 20대 초중반 여성들이 채워나가고 있다. 그래서일까, 영업시간도 초등학교 하교 시간이 훨씬 지난 오후 5시부터 다음날 새벽 3~4시까지로 바뀐지 오래다.

 

이제 떡볶이는 더 이상, 꼬맹이들의 전유물이 아닌가 보다.

 

오늘은 젊은 여심 공략을 120% 성공하고 있는 화제의 맛집을 소개할까 한다. 바로 강남 럭셔리 떡볶이 맛집, 슈퍼집이다.

 

 

어느 평일의 점심시간, 밖에서 얼핏 들여다 본 슈퍼집은 뭐랄까, 고급 이탈리안 레스토랑이나 고급 카페 같은 느낌이었다. 미리 알고 가지 않았더라면, 과연 여기가 떡볶이를 파는 곳이란 것을 눈치챘을 수 있었을까?

 

 

점심시간이었기 때문이었을까? 널찍한 매장 안은 꽤 많은 사람들로 붐비고 있었다. 재미있었던 것은 손님들 대부분이 20대 초, 중반의 젊은 여성들이었다는 점이다. 매장 안의 인테리어나 고급스런 분위기, 매장 안을 빼곡히 채우고 있는 여자 손님들을 보면서 내가 고급 파스타 집을 찾은 것은 아닌가 하는 불안감이 밀려왔다.

 

종업원의 안내에 따라 자리를 잡고, 벽에 걸린 떡볶이 사진을 확인하고 나서야, 아 이곳이 분식집이 맞긴 맞구나 하는 안도감이 들었다. 여러 종류의 떡볶이 중에 일단 슈퍼집의 대표 메뉴인 갈릭 떡볶이를 먼저 주문해 보았다.

 

 

꽤 묵직해 보이는 무쇠 쟁반에 먹음직스럽게 담겨져 나온 갈릭 떡볶이의 모습. 얇게 튀겨진 마늘 토핑이 떡볶이 위에 소복히 쌓여 있었다. 연인끼리 사이좋게 나눠먹을 수 있도록, 만두도 2개, 삶은 계란도 예쁘장하게 반으로 쪼개져 있었다. 라지 사이즈로 주문을 했더니 간식으로 둘이 먹기에 적당할 만큼 푸짐하게 나왔다. (라지사이즈로 주문했고, 가격은 1만3 천원)

 

 

우리는 인원도 많았고, 간식이 아니라 끼니를 때워야했기에 꼬마김밥도 하나 주문했다. 꼬마김밥은 뭐 구구절절하게 설명할 필요가 없을 정도로 평범했다. 메뉴판에는 1인분에 6개라고 적혀있는데, 반으로 잘라서 나오기때문에 실질적으로는 12개나 마찬가지다. 가격은 3천원

 

 

떡볶이과 함께 분식집에서 빠질 수 없는 메뉴, 순대도 주문했다. 개인적으로는 간이나 허파 부위를 더 좋아하는데, 순대위주로 나와서 조금 아쉬웠다. 메뉴판에는 찹쌀순대라고 적혀있던데, 그래서 그런지 순대 식감이 조금은 찰진 느낌이었다. 조금은 오래전 일이라 사진속 순대의 모습이 라지(1만원)였는지, 스몰(6천원)이었는지 정확히 기억나지 않는다.(죄송;;) 

 

 

총평을 하자면, 30 평생, 이렇게 고급스러운 공간에서 떡볶이를 먹어본 적이 있었나 싶을 정도로 내부 인테리어나 분위기가 훌륭했다. 하지만, 맛은 30 평생 먹었던 여느 떡볶이, 순대, 김밥과 전혀 차이가 없었다. 당신의 식당을 고르는 기준이 분위기에 있다면 슈퍼집은 더할 나위없이 훌륭한 곳겠지만, 맛의 가성비에 가중치를 둔다면 계산서를 집어들었을 때 뭔가 사기를 당한 것 같은 기분을 지울 수 없으리라.

 


 종합평점(★ 3개 만점) : ☆ - 분명히 더 싼 가격으로도 맛볼 수 있는 떡볶이!

 

 : 알싸하게 풍기는 마늘향은 정말 일품.

가격 : 알싸한 마늘향이 땡기는 날이라면, 그냥 집에서 참기름에 마늘을 구워 먹자.

분위기 : 떡볶이와 순대를 앞에 두고도 소개팅이 가능할 만큼 고급스런 인테리어가 인상적 


 주요메뉴

 - 슈퍼집 떡볶이(S-6,000원, L-10,000원), 깻잎 떡볶이(S-7,000원, L-12,000원), 마늘떡볶이(S-7,500원, L-13,000원)

 - 찹쌀순대(S-6,000원, L-10,000원), 꼬마김밥 3,000원, 깻잎순대볶음 16,000원

 - 모듬튀김 (S-6,000원, L-10,000원), <새우, 오징어, 고구마, 단호박, 김말이>


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언주로130길 14 회림빌딩

전화번호 : 02) 540-1591

영업시간 : 12:00~익일 04:00


[논현동] 럭셔리 떡볶이의 끝판왕 - 수퍼집(SUPERZIP) 

 

포스팅이 맘에 드셨다면, 아래 버튼을 눌러주세요!!

작성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