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보고 쓰는 맛집스토리/여의맛집백서

[★☆] 오동통한 생선구이와 얼큰한 탕이 일품, 생선구이 전문점 구이구이

비행청년 a.k.a. 제리™ 2016. 1. 7. 08:14

 

 

나는 개인적으로 생선을 그다지 좋아하지 않는다. 딱히 맛이 없어서라기보다는 가시를 발라내는게 귀찮기도 하고, 실수로 가시를 삼켰을 때 뾰족한 것이 목을 긁는 느낌이 싫기 때문이다. 하지만, 회사생활을 하다보면 나의 취향과는 무관하게 생선을 먹으러 가야할 때가 있다.

 

그런데, 그 때가 언제였을까? 누군가의 손에 이끌려 생선구이 전문점 '구이구이'를 찾았던 때가,

 

 

벌써 몇년 전이었던 것으로 기억된다. 회사 사람들과 '구이구이'라는 음식점을 찾았는데, 살이 통통하게 오른 생선구이를 먹는데, 뼈가 아주 쉽게 발라지는 거다. 게다가 얼큰한 국물의 알탕도 내 입맛에 딱 맞았다. 그 이후로 자주는 아니지만, 종종 그 곳을 찾게 되었다.

 

칼칼한 국물과 두툼한 생선구이가 생각나는 어느 겨울의 점심시간, 구이구이로 발걸음을 옮겼다.

 

 

가게가 사람들로 북적이는 탓에 카운터 쪽에 자리를 잡았다. 눈 앞으로 1억엔짜리 지폐가 놓여있었다. 일본에서도 단 한번도 본적이 없는 어마어마한 액수다. 당연히 가짜 지폐겠지만, 순간 한 장을 슬쩍 집어 주머니에 넣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고개를 돌리니 이제 아예 돈 나무가 떡하니 자리하고 있었다. 보기만 해도 행복해지고, 밥을 먹지 않아도 배가 부른것 같았다. 생뚱맞지만, 새해에는 다들 돈 많이 버시길 진심으로 기원한다.

 

 

음식을 주문하기도 전에 다양한 종류의 밑반찬이 세팅되었다. 굳이 다른 음식이 필요할까 싶을 정도로 풍성하다. 특히 맨 윗줄 오른쪽에서 두번째에 놓인 가지튀김의 맛은 정말 일품이다. 매번 갈때마다 저 가지튀김은 두세번씩 리필해 먹곤 하는데, 솔직히 말해 왠만한 구이요리나 탕보다 저게 더 맛있는 것 같다. 튀김인데도 전혀 느끼한 맛이 없고, 겉은 바삭하면서도 속은 촉촉한 식감이 일품이다. 진짜 이 가지튀김을 튀기시는 분은 요리사가 아니라 예술가라고 불러야 한다.

 

 

많은 사람들과 구이구이를 가봤지만, 이 가지튀김을 싫어하는 사람은 아직까지 못본 것 같다. 심지어 저 가지튀김 먹고 싶다며, 구이구이를 가자는 사람도 있다. 기회가 되면 꼭 드셔보시길, 무엇을 상상하든 그 이상의 맛을 느끼게 될 것이다. 

 

 

보글보글 끓고 있는 이 놈의 정체는, 바로!

 

 

알탕이다. 뚝배기 한 가득 알이 꽉꽉 들어차 있다. 약간은 퍽퍽하면서도 한 번 맛보면 끊기 힘든 맛, 개인적으로 알탕을 좋아하기 때문에, 구이구이에 와서도 알탕은 꼭! 주문하는 편이다.

 

 

알탕과 함께 주문한 연어구이. 이게 진짜 좋은게 가시를 발라낼 필요가 없다. 레몬즙을 샤사삭 뿌린 후, 두툼한 살을 집어서 입에 넣으면 연어의 고소함과 레몬의 상큼함이 입 안 가득 퍼진다. 그치만, 연어구이보다 가지튀김이 더 맛있음 ㅋ 연어구이 위로 보이는 빈 접시는 아마도 가지튀김이 담겨있던 그릇이 아닐까...?

 

 

식사를 마치고 나서야 가게 한 켠에 장식된 벚꽃나무가 눈에 들어왔다. 매장 인테리어도 그렇고, 비록 조화지만 활짝 핀 벚꽃을 보니, 일본에서 공부하던 시간들이 떠올랐다. 그때로 돌아갈 수 있으면 얼마나 좋을까...? ㅠㅠ

 


 종합평점(★ 3개 만점) : ★☆ - 오동통한 생선구이와 얼큰한 탕이 일품, 그러나 가지튀김은 명품

 

 : 두툼한 생선구이의 맛과 식감이 인상적

가격 : 한 끼 식사 예산은 인당 15,000원 내외, 약간 비싼 감이 있다.

분위기 : 음식 가격대에 비해 매장은 소박하고 다소 조촐한 편. 적당히 친한 사람들과 자연스럽게 어울리기에 좋다.


 주요메뉴

 - [구이류] 고등어 : 13,000원, 연어 : 15,000원, 삼치: 12,000원

 - [찌개류] 알탕 : 11,000원, 생태탕 : 13,000원, 생대구탕 : 15,000원

 - [안주류] 대하 : 6,000원, 모듬꼬치 : 25,000원, 오징어 : 9,000원


주소 : 서울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38 더샵아일랜드파크 1층

전화번호 : 02)780-9292


 

오동통한 생선구이와 얼큰한 탕이 일품, 생선구이 전문점 구이구이

 

포스팅이 맘에 드셨다면, 아래 버튼을 눌러주세요!!

작성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