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4 3

[이촌동/★☆] 화려하진 않지만, 일본 특유의 정갈함이 돋보였던 곳, 동부 이촌동 스즈란테이

맛있는 음식을 먹는 것은 언제나 즐거운 일이다. 어렸을 때부터 지금까지 기회가 되는대로 맛있는 음식을 찾아다녔고, 또 앞으로도 그럴 것이다. 다만, 달라진 것이 있다면, 과거에는 맵고 짠 자극적인 맛을 찾아다녔었는데, 이제는 나이가 들어서인지 자극적인 맛보다는 조금은 절제된 듯한 깔끔한 맛이 더 끌리기 시작했다. 오늘 소개할 스즈란테이는 한편의 일본 드라마 같은 정갈한 음식을 선보이는 곳이다. 일본 음식 특유의 단짠단짠한 맛이 과장된 듯 하지만, 묘하게 거슬리지는 않는다. 식사를 마치고 나면 외식을 했다는 느낌보다는 집밥을 푸짐하게 잘 먹었다는 기분이 든다고나 할까? 나의 최애 아이템, 돈가스가 포함된 도시락을 주문했다. 고급(?) 일식집에서 맛볼 수 있는 자왕무시에 연어구이, 사시미 등이 단촐하지만 골..

남북 정상회담을 앞두고 쓰는 대북관련 테마주 이야기

Show Me The Money : 돈이 되는 투자정보 남북 정상회담을 앞두고 쓰는 대북관련 테마주 이야기 2018년 4월 27일, 판문점에서 제 3차 남북정상회담이 열린다. 2007년 2차 남북정상회담 이후, 11년 만에 개최되는 이번 남북정상회담은 북한 지도자가 휴전선 남쪽을 방문하는 최초의 정상회담이라는 역사적 의의를 갖는다. 이번 정상회담을 앞두고 트럼프 대통령이 남북간 관계가 휴전에서 종전으로 전환되어야 한다고 발언하는 등 과거 유례없는 평화 분위기가 조성되었다. 평창올림픽 직전 '핵을 쏘네, 마네.' 하며 극단으로 치닫던 분위기와는 사뭇 대조적이다. 이런 대형 이벤트를 앞두고 증시는 크게 출렁이고 있다. 남북관계의 개선이 양국 간 경제협력으로 이어질 것이라고 보고 수혜를 받는 업종과 기업을 고..

2018년 4월의 목표

2017년은 정말이지 다시 돌아가라고 하면 차라리 죽는게 낫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지긋지긋한 한 해였다. 가장 힘들었던 것은 '회사로부터의 독립'이라는 키워드가 막연한 상상에서 현실로 성큼 다가왔다는 점. 이 세상 그 누구도 나를 책임져주지 않는다는 사실과 함께, 회사가 나의 울타리가 되어줄 것이라는 기대가 깨지면서 참 많이 혼란스러웠던 것 같다. 그래서 몇 번의 탈출을 시도했지만, 그마저도 실패! 많은 것을 생각했던 한 해였고, 정신적으로 많이 방황했던 시기였다. 자연히 블로그에도 소홀해졌다. 내가 하고 싶은 게 무엇인지, 어떤 사람이 되고 싶은지, 무엇을 할 수 있을 지 고민했지만, 정작 크게 달라진 것은 없었다. 그렇게 2017년이 지나갔고, 2018년도 벌써 1/4이나 흘러갔다. 지난 주말이었는지..